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두번째 (소규모) 프로젝트 - 포켓몬 게임

yn98 2024. 7. 7. 02:30

국비 수업을 들으면서 두번째 프로젝트로 포켓몬게임을 간단히 만드는 것을 하게 되었다.

아래는 요구사항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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※ 요구사항
[포켓몬스터 게임 프로그램을 작성해주세요.]
class 포켓몬
   String 타입 // 모든 포켓몬은 타입이 반드시 존재한다. ex) 전기, 물, ...
   String 이름 // 모든 포켓몬은 이름이 반드시 존재한다. ex) 피카츄, 꼬부기, ...
   int 레벨 // 새로 잡은 포켓몬의 레벨은 1~5 랜덤한 값을 가진다.
   int 경험치 // 새로 잡은 포켓몬의 경험치는 0이다.
   void attack() // 50%의 확률로 성공 -> 성공시 50~500 사이의 경험치 획득
   void hello() // 피카츄는 삐까삐까, 꼬부기는 꼬북꼬북 등의 울음소리를 출력한다.
   void levelUp() // 경험치가 100을 채울때마다 레벨은 +1

class 피카츄 // 이는 예시
   attack() // 전기타입 -> 전기충격
   hello() // 삐까삐까

class 꼬부기
   attack() // 물타입 -> 물대포
   hello() // 꼬북꼬북

syso(포켓몬객체); 수행시 [피카츄 전기타입 Lv5 exp10]으로 출력

1. 게임하기 2. 전체상태출력 3. 울음소리듣기 4. 포켓몬잡기 0. 게임종료

우리 조는 자식클래스를 메타몽, 조로아, 탕구리, 뚜벅쵸로 설정했다.

아직 미완성 상태지만, 진행 과정을 현재 notion에 담는 중이다.

https://www.notion.so/TeamProject-e27a469100534f86843b034b4dca48ad

이 곳에 코드가 만들어지는 과정이 담겨있다.

 

개인적인 목표는 주석을 꼼꼼히 다는 것, 다른 사람이 보았을 때, 최대한 이해가 쉽게 되도록 클린하게 코드를 짜는 것이다.